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by 시간중요성 2022. 1. 11.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평상시 너무 많은 육류를 먹고 또한 우리나라 음식의 특성상 대체로 맵거나 짠맛이 강한 음식들이 많이 있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속이 안 좋아 바로바로 화장실로 직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의 대장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알아보기로 하죠!!

 


대장에 좋은 음식 

 

식이섬유

접시에 파래반찬

저와 같이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경우 해조류가 포함된 음식 김 미역 파래 등으로 평상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아주 아주 좋다고 해요..

대변을 아주 부드럽게 해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변비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줘서 성인병예방에 좋으며 위장의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해 음식물의 흡수를 더디게 하여 콜레스테롤을 걸러낸다고 합니다.

장 내의 세균에 영향을 끼쳐 발암 물질의 작용을 억제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

 

마늘

마늘모습

마늘이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 그런데 마늘을 먹으면 입냄새 때문에 꺼려지는 건 사실인데요..

마늘의 효능을 확인한다면 자신의 몸을 위해서 드실 수 있을 거예요 ㅎㅎ

마늘은 일반암 뿐만 아니라 특히나 대장암 예방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마늘 안에 있는 항산화물질이 우리의 몸속에서 항암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고기를 자주 먹으면 벤조피렌에 노출될 확률이 아주 높은데요. 이는 대장암의 위험요소로 꼽힙니다.

하지만 마늘을 섭취하면 이 벤조피렌의 독성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김치

김치

우리나라의 대표음식 김치도 대장에 상당히 좋은 음식이에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매일같이 먹는 음식이 김치이니 정말 다행이죠~ 김치는 발효식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는 음식으로 우리의 소화활동에 좋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치는 사람의 면역력을 증진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대장이 건강하다면 우리 몸에 대체로 건강하다는 의미이니 김치를 많이 많이 먹으면 좋아요 ㅎㅎ

김치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져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준다고 해요.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는 많은 사람들이 위와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와 함께 대장에도 상당히 좋은 음식이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의 여러 효능들 중에는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암 예방이에요.. 위암과 대장암 예방에 아주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위장장애를 개선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고혈 암 뇌졸중 등 아주아주 좋은 식품 양배추!!

우리의 피를 맑게 해 주고 변비 해소에도 아주 좋으며 비만인 분들에게는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죠.

 

오늘은 이렇게 대장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어요!!

2022.01.07 - [건강정보] - 백내장 자가진단 치료방법 알아보기

 

백내장 자가진단 치료방법 알아보기

컴퓨터과 스마트폰 등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 화면에 집중을 하다 보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고 안구 표면은 마르고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눈이 뻑

likelihood.tistory.com

2022.01.03 - [건강정보] - 입병 원인 예방 치료하는 방법 (구내염)

 

입병 원인 예방 치료 하는 방법 (구내염)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입병이 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거나 침을 삼킬때도 상당히 불편해 정말 불편합니다.. 저는 지금 입병이 나서 말할때도 통증이 있어 너무

likelihood.tistory.com

2022.01.01 - [건강정보] - 류머티즘 질환 루푸스병 자가 면역 질환 알아보기

 

류마티스 질환 루푸스병 자가 면역 질환 알아보기

루푸스병을 알고 계시나요? 최진실 씨 딸 최진희 씨가 루푸스병을 앓게 되면서 그동안 루푸스에 대해서 몰랐던 많은 사람들이 이 병에 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지요.. 오늘은 가까운 친구가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