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빙 챗 GPT chatGPT 보다 똑똑하게 한글 사용법

by 시간중요성 2024. 1. 17.

오픈 AI 챗 GPT가 세상에 공개된 후 이와 관련된 현재 수많은 AI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쏟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앞으로 점점 변화할 cot gpt를 빙 챗 GPT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빙챗 GPT

오픈 AI chatGPT가 세상에 공개되고 많은 곳에서 덩달아 AI를 발표하면서 그중에 하나가 바로 빙챗입니다.

빙챗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인 빙에 포함된 기능으로 AI 빙챗 GPT입니다.

 

오늘 챗 GPT가 아닌 빙챗을 들고 왔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이슈를 일으킨 챗GPT을 이용해 보셨으면 잘 아실 텐데요.

챗 gpt 챗 gpt 3.5
챗 gpt  사용법

 

처음 공개했을 때와는 다르게 계속적으로 진화된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서 GPT 3.5, GPT 4 그리고 플러스 버전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상위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월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두 가지 버전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챗 gpt 4 차이점
두버전 차이점

기능이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챗 GPT 3.5 기반도 물론 뛰어나고 좋지만 챗 GPT 4 버전을 다들 사용하고 싶을 겁니다.

 

챗 GPT 3.5 바로가기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최신 정보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AI가 알려주는 내용이 기왕이면 최신 정보이면 정말 좋겠지만 유료라 주머니 사정이 안 좋은 분들의 경우 사용하기가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빙 챗 GPT를 가지고 온 것입니다.

빙 챗 GPT는 현재 유료 버전인 챗 GPT 4 버전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챗GPT는 월 사용료 20달러를 사용료로 내야 하지만 빙 챗 사용료는 무료입니다. 또한 챗 GPT는 한글인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지만 빙챗은 한글 인식을 굉장히 잘합니다.

 

거의 챗 GPT 한글 버전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만큼 한글 인식률이 상당히 좋습니다.

 

빙 챗 GPT를 경험해 보시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사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빙 챗 GPT 무료 사용하기

 

빙 챗 첫 화면
빙챗 화면

 

첫 화면만 살펴보아도 굉장히 한국인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저번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구글 바드가 생각이 나요?

 

네 맞습니다.. 기존에 한글 인식률이 굉장히 좋았던 구글 바드도 GPT4를 기반으로 AI 대화를 할 수가 있어요..

 

구글 바드 무료 바로가기

 

 

빙 챗 GPT 추천 이유

위에서 언급하고 있는 GPT 4 버전은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구글 바드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에 제가 빙 챗 GPT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미지 생성 AI가 정말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시죠?

이미지 생성 시 어떤 프롬프트를 입력하게 되면 그에 맞게 AI가 직접 그림을 그려주고 있는데 이 이미지는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할 수가 있어요..

ai 이미지
ai 가 그려준 이미지

지금 보여드리는 이미지가 전부 AI가 프롬프트를 바탕으로 직접 만들어준 이미지라고 합니다.

 

이미지를 더욱 잘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더욱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빙 챗 GPT를 소개하는 또 한 가지로 바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는 말이에요..

 

보통 이미지생성 AI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미드지니라는 곳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미드저니 바로가기 링크로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미드저니 바로가기

 

미드저니 퀄리티가 정말 상당히 좋습니다. 미드저니에서 만들어 줬다는 이미지가 온라인상에 올라오고 있는데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
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
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
미드저니가 생성한 이미지

 

정말 사람과 구분이 안되는 거 같네요~..

 

미드저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월 사용료를 내고 유료로 사용할 수가 있지만 우리의 빙 챗 GPT는 이러한 사진을 무료로 생성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현재로서 수많은 AI 도구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고 이용하기 편한 도구가 바로 빙 챗 GPT 이기 때문에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고 있는 겁니다.

 

빙 챗 바로가기

 

앞으로 정말 빠르게 온라인 환경이 AI를 잘 사용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들로 확연하게 구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발 빠르게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사용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글 크롬 설정 초기화 방법 재설치 북마크 가져오기

익스플로를 벗어나 구글 크롬으로 온라인 환경을 바꾼 지도 굉장히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구글 크롬은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브라우저를 사용할수 있도록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likelihood.tistory.com

 

챗 gpt 모바일 바로가기 무료 다운로드

저는 항상 pc로 챗 gpt를 이용했는데요 모바일 어플로 출시가 되었는지 몰랐네요. 오늘은 요즘 그렇게 핫하다는 챗 gpt 모바일 버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챗 gpt는 어떻게 사용하고 pc와 모

likelihood.tistory.com

 

쳇 지피티 터보 (chat GPT-4 turbo)버전 출시 다운로드 방법

이제 컴퓨터를 만지는 분들이라면 쳇 지피티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만큼 정말 유명한 인공지능이 되었는데요. 일전한 쳇지피티를 소개할 때만 하여도 4.0까지 출시되었는데 이제 터보 버전까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