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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바로가기

by 시간중요성 2024. 9. 25.

얼마 전, 제가 큰맘 먹고 구입한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용한 지 몇 일도 안 되어 문제가 생겨 판매자와 잘 해결하려 했지만, 여러 번 연락하고 설명해도 나를 블랙 컨슈머인양 대하더군요. 결국 판매자와 협의는 불발되고 저는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을 통해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및 피해구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소비자고발센터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바로가기

 

소비자고발센터는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후 문제가 생겼을 때 소비자가 불만을 제기하고 피해를 구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입한 경우는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7일 이내에는 환불 규정이 존재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판매자와 협의를 진행하는 것이죠.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번 매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죠.

 

온라인 쇼핑몰이 더욱 발달하면서 소비는 더욱 활발해졌죠.

 

하지만 모든 거래가 완벽하게 이루어지는게 아닌거 처럼 간혹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과대 광고 허위 광고로 피해를 당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당연히 판매자와 환불이나 교환절차를 진행하게 되지만 쉽게 문제가 해결이 안되는 순간이 옵니다.

 

저도 판매자와 좋게 협의를 보고 싶었지만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며 환불을 거절 합니다.

 

당연한 요구를 무시하며 "팔면 그만이다" 라는 판매자들이 있죠.

 

이럴때 바로 소비자고발센터를 통해 피해신고 절차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판매자와 직접적인 협의가 어려운 저와 같은 상황인 경우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를 하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소비자고발센터를 통해 피해 신고를 하고 도움을 받고 계시는 분들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바로가기

 

다른 분들의 피해사실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피해현황 실시간 조회하기

 

 

그럼 바로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바로가기

 

 

🔻🔻가장 먼저 소비자고발센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줍니다.🔻🔻

 

 

소비자고발센터 바로가기

 

1. 해당 링크로 접속하게 되면 바로 피해신고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고발하기] 클릭!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바로가기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그리고 제3자 제공 ,저작권 동의를 모두 체크해주세요.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3. 필독사항에 대해 확인 후 아래쪽에 "확인"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4.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주소, 업종, 업체 등을 작성하고 제목과 불만사항등을 기재합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5. 피해 사실을 꼼꼼하게 작성하고 증명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모두 첨부해줍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6. 개인정보 동의 "예"를 선택 후 아래쪽에 글 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으로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를 진행하시면 중재가 바로 진행이 됩니다.

 

간혹 피해 사실을 증거 제출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 대충 작성하고 제출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피해 신고는 명확하게 신고를 해야지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신고를 해야하는지 모르시겠다면 아래 다른 분들의 피해 신고를 살펴 보신 후 신고를 진행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다른 피혜 사례 살펴보기🔻🔻

 

피해사례 작성예시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고객센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화를 통해서도 신고를 할수가 있습니다.

 

  • 소비자보호원 고객센터 대표번호: 1372
  •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전화를 하기전 구매한 날짜와 업체명, 피해 사실등을 정확하게 정리하여 전화 상담을 진행하시는게 좋아요. 없는 사실을 보태거나 거짓을 말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 구입한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기대한 품질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약속한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 고장 난 제품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비용을 청구받은 경우
  • 정당한 반품 및 환불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

 

이외에도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침해당했다고 느꼈을때 바로 신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처리과정

 

알려드린 온라인이든 전화 신고든 신고를 진행하게되면 소비자고발센터는 신고 내용을 파악하고 판매자와 중재를 시도하게 됩니다.

 

소비자고발센터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양측의 합의를 이끌어내는 것이라고 할수 있어요.

 

한쪽의 말만 오로지 들어주는 기관이 아닙니다.

 

그래도 직접 소비자가 판매자와 대화를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고발센터의 조정과정에서 양측의 입장을 듣고 공정하게 조정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피해구제를 받게 됩니다.

 

저 또한 피해 신고 후 판매자와 특별한 대화를 하지 않고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유의사항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를 통해 모든 사례가 환불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아래 내용이 포함이 되는 경우 환불과정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 소비자의 과실로 인해 상품이 훼손되는 경우
  • 오랜 사용으로 인한 가치 감소
  •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 맞춤제작 상품
  • 화장품이나 식품 개봉 후 
  • 이외에도 사업자의 손실이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

위에 사실에 있을때는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경험한 피해 사실을 소비자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바로가기를 통해 해결한 과정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만약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같은 경험을 하고 있는 중이라면 피해 신고를 통해 중재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분명 큰 도움이 되실꺼예요.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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