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오스템 임플란트 1880억 횡령 사고 상장폐지?

by 시간중요성 2022. 1. 5.

현재 주식 시장의 핫이슈 오스템 임플란트 횡령사고인데요.. 사건은 오스템임플란트 자사 직원이 회삿돈 1880억원을 횡령해 1430억원대 주식 투자를 벌인 사건입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오스템임플란트 대표 엄태관 대표이사가 이번 사고를 뼈저리게 반성한다.!! 완벽한 재발방지대책과 확고한 경영개선 계획을 수립해 거래 재개 시점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횡령금액 1880억

오스템임플란트 주가차트
거래정지 오스템임플란트

이번 횡령사건으로 현재 오스템임플란트는 거래정지 상태인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 종목에 투자하신 분들의 경우 해당 종목이 상장폐지가 되는건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기본적으로 횡령 배임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거래소는 해당 종목을 상장폐지 할것인지 거래를 재개할 것인지

판단하기 위해 상장적격성 실질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해당 실질 심사과정은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소중한 자산이 묶이는 경우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횡령한 자금을 안전하게 회수한다면 상장폐지 가능성은 없어 보이는데요..

 

최근 언론 보도를 확인해 보면 횡령한 금액 1880억 원은 2020년 기준 자기 자본 대비 91.8%라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이는 사실과 다르다는 발표가 있네요 21년 말 기준으로 자기 자본 대비 약 59%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오스템 임플란트의 경우 현재 세계 1위 임플란트 회사이기에 국내는 물론 해외법인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여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다고 알려왔습니다.

 

현재 오스템의 현금 유동성 또한 아주 풍부하여 횡령한 자금 1880억 원을 제외하고도 1000억원이 넘는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현금성 자산또한 14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횡령한 자금 1880억원을 회수하지 못하고 모두 손실 처리를 할 경우 수백억 원의 적자로 기록될 수도 있는 상황이니 마냥 좋다고는 할 수 없겠죠..

 

모두 자금이 안전하게 회수되기를 바라야겠습니다.

다행히도 상당한 자금을 조만간 회수할 것이라는 보도도 눈에 띄네요~

 

예전에 저도 투자를 하던 종목이라 왠지 모르게 눈길이 가는 종목이네요..

빠르게 정상거래가 시작되어 놀란 동학 개미들의 가슴을 쓸어내려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은 오스템임플란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어요~


 

 

코스피 외국인이 돌아와 3170 선 회복

코스피 외국인이 돌아와 3170 선 회복 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코스피 지수가 큰폭으로 상승했네요 주식하는 사람으로써 기쁘기도 하지만 더 많이 매집할수 있는 기회였는데 놓친게 아쉽기는

likelihood.tistory.com

 

 

요소수 대란 중국의존도 97% 해결책은?

현재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사회 곳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현재 요소수 가격이 9000원에서 15만 원까지 치솟았다고 하는데요. 별생각이 없이 지내다가 얼마전 요소수 문제로 인해 택

likelihood.tistory.com

 

 

카카오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카카오 주가 지금이 기회일까? 아니면 더욱 큰 하락이 기다리고 있을까? 솔직히 너무 떨어져도 너무 떨어진 거 같네요. 큼직한 뉴스를 확인해 보면 골목상권 침해 논란 플랫폼 기업 독과점 문제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