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왼쪽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심질병 확인하기

by 시간중요성 2021. 12. 10.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을 하면서 배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이 경미한 증상으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왼쪽 오른쪽 아랫배 통증 질병이 있다. 무심코 지나치다가 질병을 키우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왼쪽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 할수 있는 질병의 종류를 알아보자.


복부 통증 질병

 

아래배통증호소
복부통증

우리가 갑자기 배가 아픈 경우는 수도 없이 많다. 거의 모든 복부 질환이 복통을 동반한다고 한다.

그렇게에 모든 심한 복통을 경험하는 사람은 금방 수술을 해야 하는 질병인지 빨리 알아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왼쪽 오른쪽 아랫배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의 의심 질병은 염증성 장질환,자궁외 임신, 과민성 대장 증후군, 요로결석, 골반염 등 다양한 질병엥의해 나타날 수 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의심질병은 배란통,맹장염,자궁질환,대장암,담적병,요로결석,게실염등으로 알려져 있다.

 

왼쪽이나 오른쪽이나 일반적인 통증이 아니라 의심되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 진료를 받는 걸 권장드린다.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질병 확인이며 증상 진단이다.

 

 

남자복부통증
복부통증

외의 여러가지 증상 중 몇 가지를 설명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췌장염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시고 통증이 심하면 췌장 염일수도 있는데 소화불량이나 구토 증상이 함께 동반되면 급성 췌장염일 가능성이 크고 경증 췌장염은 적극적인 수액 처방으로 자연적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중증 췌장염이라면 항생제 투여나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요로결석

 

이전에 내가 걸린적이 있는 요로결석 지금 생각만 해도 아찔한 통증이다. 요로결석의 경우 심각한 통증으로 다가올 수도 있지만 화장실을 갈 때마다 통증을 보인다거나 왼쪽 아랫배에 통증을 보이는 경우도 요로결석을 의심할 수 있다 요로결석은 주로 40~60대 남자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병이라고 한다.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못하거나 자주 소변이 마렵고 소변에 거품 또는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 요로결석을 의심해봐야 한다.

 

자금 내막증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밖에서 자라는 상태를 말하는데 조직의 증식 또는 혈관 전문화로 복통이 나타나거나 심한 경우 불임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여성의 경우 왼쪽 아랫배가 자주 아프거나 생리통이 심하면 자궁내막증을 한 번쯤 의심해봐야 한다. 

 

게실염

게실이라는 공간에 대변이나 음식물 찌꺼기 등이 끼면서 염증이 발생하는데 이는 아랫배 왼쪽 오른쪽 모두 통증을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 우측 아랫배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흔하다고 한다.

바늘로 아랫배를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발열, 오한, 설사 등이 발생한다면 게실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은 복부의 통증과 설사 변비 등의 배변급관이 변화되면서 나타나게 된다.

 

골반염

여성의 경우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난소에 문제 생겼을 확률이 있으며 자궁 안으로 세균이 옮겨가면서 골반염의 원인이 되어 복통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한다. 

 


오늘은 복부 통증에 관한 다양한 질병에 관해 알아보았는데 중요한 것은 심한 복통이 오는 경우 무조건 병원으로 달려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이석증 증상 자가 운동치료 효과

부모님께서 어느 날 바닥이 흔들릴 정도의 어지러움증으로 몸을 가누지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앉아서 조금 안정을 취하면 괜찮아졌다가 일어서면 다시 엄청난 어지러움을 호소하셨는데요.

likelihood.tistory.com

 

 

췌장암 초기증상 알아보자(증상-치료방법-2021년 췌장암진료가이드)

나는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모두 암환자이다. 암은 가족력이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나 또한 암에 대해 관심이 상당히 많이 있다. 평상시 암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

likelihood.tistory.com

 

 

종아리 안쪽 근육 통증 근육파열 의심

요즘 너무 몸을 안 움직여서 그런가 오늘 조금 무리하게 몸을 움직였더니 점프를 하고 땅바닥에 발이 닿는 순간 종아리가 쥐가 난 거처럼 극심한 통증이 몰려왔다. 그런데 평상시 근육이 올라오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