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은행으로 돈이 몰린다. 예적금 금리 10%판매?

by 시간중요성 2021. 12. 2.

요즘 은행들로 자금이 몰리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속도가 점점 늘어나면서 은행으로 돈이 흘러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은행들은 어떤 혜택을 주고 있는지 또 왜 현금이 은행으로 흘러가는지 이런 상황을 가속화 시키고 있는 건 무엇인지 우리 함께 알아볼까요?

 


최고금리 10%

남자여자 결혼모습 돼지저금통
저금

현재 예적금을 할려고 하시는 분들 사이에 가장 핫한 은행이 바로 케이뱅크인데요. 그 이유가 무려 예적금의 금리가 무려 10%나 준다고 합니다.

 

 

물론 그냥 주는건 아니고  케이 뱅크에서 정한 카드를 사용하는 조건이 붙는데요 (핫딜 적금 X 우리 카드) 가입 세부적인 조건은 케이 뱅크 앱에서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조건이 붙는다고 해도 우대금리 적용으로 최고 10%를 준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인데요.

 

 

이와 더불어 여러은행도 특판 예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예적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잘 이용해보시면 좋겠네요. 

 

금리 인상 주가 하락

 

은행으로 자금이 몰리는데 한몫한것은 역시나 금리인상과 주가하락을 뽑을 수 있는데요.

 

이번 오미크론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출렁이면서 주식시장도 하락하였고 이제 제로금리시대가 막을 내리고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하겠다고 예고를 계속하고 있는 형국이니 더욱 안전자산으로 많은 분들이 눈을 돌리는듯합니다.

 

이런 시기에 저같이 대출이 있는 사람들은 슬슬 걱정이 되네요.. 안그래도 이번에 대출이 연장되면서 대출금리가 많이 올랐거든요ㅜㅜ

 

대출을 안받아보신분들의 경우 기준금리가 1프로인데 머가 그리 높을까 생각하지만 대출금리는 기준금리만을 적용하는 게 아닌 코스픽 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신용도와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가산금리가 더해져 실제 대출을 받는 분들의 체감금리는 더 높다고 할수 있어요..

 

저도 얼마전까지 대출 금리와 현재 대출 금리의 체감을 몸소 바로 느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할지 너무 고민이 되네요..

 

여러분들이 생각해도 내년 내후년까지 계속 금리가 올라가겠죠?

 

대출이 있는 사람으로 예적금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형국이니 답답할 노릇이네요. 저는 경제활동을 하면서 항상 대출을 가지고 있었던 거 같네요 대출이 없었던 적이 기억도 안 날 만큼 빨리 대출의 늪에서 빠져나오고 싶네요ㅜㅜ

 

예적금 10% 금리 소개하려다가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예적금 하실분들은 높은 금리 혜택 받고 적금 넣으세요!!

 

 

 

 

교통범칙금 조회 운전자라면 꼭 확인 조회방법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안전 운전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교통범칙금을 한번 안내보신 분들은 많이 없을 듯합니다. 저만 자주 받는 건가요? ㅎㅎ 교통범칙금 통지서를 받게되면 그날 하루는 정말

likelihood.tistory.com

 

 

자동차 세금 조회 방법-위택스 바로 확인조회가능

자동차를 운행하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 잘 알고 계시는 자동차세 보통 일 년에 2번 나눠서 납입을 하고 있는데요. 차량을 구매한 후 운행을 하게 되면 차량 할부금 차량 유지관리비(엔진오일, 소

likelihood.tistory.com

 

 

내가 받을수 있는 연금은 얼마일까? 국민연금_내연금조회방법

시간은 너무나 빠르고 모아둔 돈도 없고 일을 할 수 있는 나이는 점점 다가오고 노후준비가 걱정인데요. 그래도 우리에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는 국민연금이 있잖아요.. 솔직히 국민연금 고갈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