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세금 조회 방법-위택스 바로 확인조회가능

by 시간중요성 2021. 11. 28.

자동차를 운행하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 잘 알고 계시는 자동차세 보통 일 년에 2번 나눠서 납입을 하고 있는데요. 차량을 구매한 후 운행을 하게 되면 차량 할부금 차량 유지관리비(엔진오일, 소모품, 기름) 등등 들어가는 돈이 상당히 많은데요. 여기다가 자동차 세금도 납부를 하게 됩니다. 참 차량 운행하는 것도 비용이 많이 드네요..

그렇다고 납부를 하지 않으면 자동차 번호판을 뜯어가니 착실히 납부를 해야겠죠? ㅎㅎ

오늘은 위택스를 이용해 자동차 세금이 얼마나 나오나 함께 조회를 해봐요.


위택스 접속

위택스 사이트 모습
위택스


우리의 자동차세금은 지방세로 분류되어 조회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위택스인데요.

바로 위택스로 접속합니다. https://www.wetax.go.kr

 

위택스로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서 지방세 정보-지방세 미리 계산

지방세 정보 클릭
메뉴


우리의 자동차 세금을 알아보기 위해 지방세 미리 계산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부동산 취득세를 확인하기 위해 온것이 아닌 자동차세를 확인하기위해 왔기 때문에 자동차세(소유) 클릭!


 

자동차세 클릭화면메뉴선택하기
자동차세


자동차세를 클릭하게 되면 하단의 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우리가 입력해야 될 내용

 

  • 차종 구분
  • 차량용도
  • 최초 등록일
  • 과세연도
  • 배기량

 

입력을 한 후 하단에 세액 미리 계산하기 클릭!


정보입력확인
정보입력
세액금액확인
자동차세확인

정보를 다 입력하면 이렇게 납부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 상당하네요 ㅎㅎ 납부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까지 부과되니 꼭 납부를 하시길 바라요.

위택스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온 자동차세를 위택스를 통해 직접 납부할수 있으며 또한 1년에 두번 나눠납부하는걸 일년에 한번만 납부할수 있게 연납신청을 할수도 있는데요 연납을 하게되면 자동차세를 조금 더 절약할 수 있답니다!!


2021.11.26 - [경험] - 국세 완납증명서 홈택스 간단하게 발급방법

 

국세완납증명서 홈택스 간단하게 발급방법

오늘도 대출 시 필요서류 중 하나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금융기관은 참 많은 서류를 달라고 하죠 혹시나 세금을 체납하지 않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리고 나라에서 운영하는 어떤

likelihood.tistory.com

2021.11.18 - [경험] - 사업자등록 증명원 발급방법 홈택스 초간단!

 

사업자등록 증명원 발급방법 홈택스 초간단!

조만간 제가 받은 대출이 만기 기한이 돌아와 대출 연장을 하기 위해 몇 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하지만 너무 내용이 길어지니 오늘은 여러 가지 서류 중 사업자등록증명

likelihood.tistory.com

2021.11.10 - [경험] - 홈텍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2021)

 

홈텍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2021)

자영업자들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대출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받기 위해 신청하려면 가장 많이 필요한 서류가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죠. 저는 대출 관련 문의를 할 때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