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오미크론(omicron) 세계 확산 우려

by 오먹이 2021. 11. 30.
반응형

현재 세계 많은 과학자들이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omicron 지금보다 더 많이 전염될 수 있고 백신도 소용없을 수 있다고 언급하며 걱정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제막 위드 코로나 시작했고 코로나 확진자가 점차 많이 발생해 병상이 부족한 상황에 이렇게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까지 나와 앞으로가 정말 걱정인데요. 이번 남아프리카에서 출현한 오미크론을 함께 알아보죠.


빠른 확산속도 오미크론(omicron)

 

방역복을 입은 남자와 기침하고있는남자

 

현재 오미크론은 남아프리카에서 출현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전례 없는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많은 과학자들이 걱정을 한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오미크론(omicron)은 델타변이보다 더욱 전염성이 빠르고 백신이나 면역이 생긴 사람 또한 감염시킬 확률도 아주 높다고 이야기합니다.

 

오미크론은 16개 돌연변이를 보유한 델타 변이보다 그 수가 2배에 달하고 훨씬 강력하게 인체 세포에 흡착해 증상을 발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omicron) 치명률

 

다행스러운 건 현재까지 오미크론으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보고는 없다고 하는데요 남아공의 여러 의사들은 지금까지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이 델타 변이 감염자들보다 가벼운 증상을 보이는 거 같다고 언급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무증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전문가들이 새롭게 출현한 변이 바이러스가 많은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쁜 결과가 생기는 것 또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지 오미크론의 증상이 가볍다고 하여도 훨씬 전염성이 강하고 인간의 자연면역과 백신을 뚫고 감염이 이루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입원환자와 사망자수는 더 많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요소수 대란 중국의존도 97% 해결책은?

현재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사회 곳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현재 요소수 가격이 9000원에서 15만 원까지 치솟았다고 하는데요. 별생각이 없이 지내다가 얼마전 요소수 문제로 인해 택

likelihood.tistory.com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정확하게 이용하기

요즘 집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전셋집을 구하는 것도 어렵고 전세대금은 계속 올라가 있는 돈 없는 돈 긁어 모아 내 집 마련에 나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집을 구입하기전에 가장 먼저 확

likelih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