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AI 기능 이용해보기

by 시간중요성 2024. 1. 30.

쳇 GPT가 세상에 공개되고 정말 수많은 IT 기업들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AI 시장으로 뛰어들었는데요.

현재 쏟아지고 있는 AI 시장에 국내 플랫폼들도 하나둘 AI 기능을 탑재한 기능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AI 소식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AI 기능
카카오톡 AI 기능

카카오톡 AI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이지만 현재 AI 기능이 생겼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이리저리 만지다가 카카오톡에 AI 기능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듯해 오늘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AI 기능을 살펴보면 현재 카톡 대화내용을 요약하는 기능과 작성된 말투를 변경해주는 기능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들은 많은 사람들이 있는 오픈 채팅방에서는 이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카카오톡 AI 이용하는 방법

  • 카카오톡을 실행한후 상단의 전체 설정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카카오톡 AI 기능
카카오톡 AI 기능

  • 나타난 메뉴 중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실험실을 찾아 선택!

카카오톡 AI 기능
카카오톡 AI 기능

  • 실험실에 접속한 후 실험실 이용하기 선택 그리고 AI 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카카오톡 AI 기능카카오톡 AI 기능
카카오톡 AI 기능

  • 카카오톡 AI 기능 이용 동의 시작하기를 선택

카카오톡 AI 기능
카카오톡 AI 기능

 

이제 이렇게 하면 바로 카카오톡 AI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AI 기능들은 카카오톡 최신버전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픈 채팅방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쳇 GPT나 다른 AI 도구들처럼 이용에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닌 이용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AI 기능은 언제든지 끌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AI 기능이 이야기는 기능은 안 읽은 대화내용을 요약하는 기능과 평상시 사용하는 말투와 다른 어투로 변경을 할 수가 있는 게 대표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대화창 오른쪽을 살펴보시면 AI라는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그 부분을 선택하시면 자신이 작성한 말투와 어투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chat GPT라든지 구글바드 빙등 다양한 AI 도구들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특별하게 눈에 띄는 기능들이나 놀라운 기능들은 없는거 같은데요

솔직히 AI 라고 이야기할 정도의 수준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자신의 카카오톡으로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카카오톡 AI 기능에 대한 이야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챗 gpt 바로 가기 무료로 사용해보자

세상에 공개된 후 엄청난 이슈를 불어왔던 오픈 ai 인공지능 쳇 gpt. 이제 쳇 gpt를 모르시는 분들이 주변에 없을 만큼 성장을 하였는데요.. 현재 월 사용자 1억 명 이상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컴퓨

likelihood.tistory.com

 

챗 gpt 모바일 바로가기 무료 다운로드

저는 항상 pc로 챗 gpt를 이용했는데요 모바일 어플로 출시가 되었는지 몰랐네요. 오늘은 요즘 그렇게 핫하다는 챗 gpt 모바일 버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챗 gpt는 어떻게 사용하고 pc와 모

likelihood.tistory.com

 

쳇 지피티 터보 (chat GPT-4 turbo)버전 출시 다운로드 방법

이제 컴퓨터를 만지는 분들이라면 쳇 지피티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만큼 정말 유명한 인공지능이 되었는데요. 일전한 쳇지피티를 소개할 때만 하여도 4.0까지 출시되었는데 이제 터보 버전까

likelihood.tistory.com

 

빙 챗 GPT chatGPT 보다 똑똑하게 한글 사용법

오픈 AI 챗 GPT가 세상에 공개된 후 이와 관련된 현재 수많은 AI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쏟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앞으로 점점 변화할 cot gpt를 빙 챗 GPT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