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키워드마스터 사용 방법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해보자

by 시간중요성 2023. 8. 8.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던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이라면 사용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키워드마스터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상위노출이 되기위해선 가장중요한것이 키워드의 검색량보다 작성되어진 문서수 즉 포스팅이 적은 키워드를 노려야하는데요..그러기 위해선 키워드 마스터 같은 도구가 꼭 필요합니다.

다양한 검색도구가 존재하고 있지만 저는 가장 빠르고 사용법이 간편한 키워드마스터를 선호하는데요

그럼 키워드마스터에 대해서 조금더 알아보도록 해요.

 

키워드마스터 사용법

키워드 마스터 사용방법

키워드마스터는 말이 필요없을정도로 정말 사용하기 정말 간단합니다.

 

1. 네이버나 구글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를 검색한다.

2. 접속후 빈칸에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한다

3. 결과값을 확인하고 연관검색어들을 클릭한다.

 

우선 네이버나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키워드마스터'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키워드 마스터에 접속합니다.

 

키워드 마스터 바로가기

 

접속하게 되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신이 작성하고자 하는 검색어를 빈칸에 넣어보세요..

작성하고자 하는 대표키워드를 넣게 되면 현재 온라인상의 총조회수 그리고 작성되어진 문서수 흔히 경쟁강도라고 하는 비율이 보여지게되고 현재 블로그로 상위노출되고 있는 블로그글들 나열되게 됩니다.

 

저는 여기서 연관검색어를 정말 잘 살펴보게 되는데요 가끔가다가 아주 황금키워드를 발굴하는경우도 많이 있거든요.

하나하나 클릭하면 아래의 결과값이 빠르게 나오게 됩니다.

키워드마스터의 또다른 기능들

키워드 마스터의 다른 기능들

웨어이즈 포스트

키워드마스터는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구현해놓은듯 합니다.

웨어이즈포스트의 경우 자신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이 문제가 있는지 순위는 몇위인지 누락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저품질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도 많이 이용되기도 하죠..

단축링크 사용

쿠팡 파트너스나 블로그글을 다른곳에 링크를 걸때 단축링크를 아주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럴때마다 링크만드는 사이트로 접속해 만들고 있는데 키워드마스터에서는 자체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이것말고도 더 많이 기능이 있는데 현재 저는 이 두가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상위노출 방법

자신의 블로그 글이 상위노출 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블로그를 운영한지 얼마되지 않은 사람이 상위노출이 되기위해선 무엇보다 내가 작성하는 키워드로 블로그 포스팅이 가장 적은 키워드를 노려야 하는데요..

내가 작성하려는 키워드로 엄청 유명한 블로거들이 많이 있고 작성되어진 글들도 많이 있다면 당연히 저희가 작성한 글이 전혀 보이지 않겠죠?

그렇기에 검색량 대비해서 문서수가 작은키워드로 작성을 해야 그나마 상위노출을 노려볼수가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를 살펴보면 비율이라는 공간이 보이는데요..

이부분이 1 미만인것이 검색량보다 포스팅이 적다는 의미이기에 1미만으로 아주 낮은 경쟁강도를 작성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키워드 마스터라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한 이유도 바로 이때문이죠..

키워드마스터 경쟁강도

키워드마스터 경쟁강도를 확인해보면 일반 키워드와는 다른 0.095라는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조회수에 비해 문서수도 상대적으로 작아 저같은 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 아주 좋은 키워드라고 할수 있어요..

 

지금 작성하고 있는글이 상위노출이 될지 안될지 모르지만  제가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되어있다면 모두 키워드마스터를 사용해 글을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구글 애드센스 승인 2차 도메인 주의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 2차 도메인의 경우 추가적인 승인절차가 필요 없이 여러 개의 서브 블로그 운영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런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계시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첫수익 지급 받다(카카오뱅크)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이상이 되어 첫 수익을 지급 신청하고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오늘 첫 수익을 지급받았어요... 저는 새롭게 통장을 개설하지 않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카오

likelihood.tistory.com

 

 

크롬 티스토리 접속 오류 HTTP ERROR 400 해결하는 방법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에 큰 문제가 있었는데요 카카오 계열인 티스토리도 마찬가지로 접속이 되는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현재 복구가 잘 진행되었다고 하였는데 이상하게도 지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