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입국 자가격리 기간 변경 면제 PCR검사 입국 금지 국가 해제

by 시간중요성 2022. 2. 7.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거의 모든 해외여행 일정이 취소되고 없어지고 현재는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그중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해외입국 국내 입국할 것 없이 자가격리를 해야 되는 상황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자가 격리 기간이 단축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과 자가격리 면제 여행 가능 국가는 없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하늘위를 나는 비행기
하늘 비행기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하는 입국자의 경우 보통 자가격리 기간이 10일인데요. 현재 2022년 2월 4일을 기준으로 해외 입국자들의 관해 자가격리기간을 10일에서 7일로 단축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도착하는 내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모두 7일 격리로 변경되었는데요.

이는 백신 접종 완료자도 모두 필수 지침 사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남아공 등 11개국 단기 체류 외국인 입국 금지 조치가 해제되며 자가격리 동안의 PCR 검사 횟수가 기존에는 4회였는데 3회로 축소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격리 면제서 라는 게 있었는데요..

격리면제서
격리면제 관련 내용

  • 이는 중요한 사업상의 목적
  • 학술 및 공익적 목적
  • 인도적 목적(장례식 참석, 직계가족 방문)
  • 국외 출장 공무원

 

격리 면제서 신청 바로가기

 

[COVID-19] 해외접종완료자 직계가족 방문용 격리면제서 발급 안내(2021.12.3~2022.2.3 입국자 적용안됨/

중요! 2021.12.3.(금) ~ 2022.2.3.(목) 모든 해외입국자는 격리면제서 소지 여부와 무관하게 10일 격리의무 ☞ 발급 중단 및 기존에 발급된 격리면제서를 소지한 경우에도 10일 격리의무 ☞ 12.17(금) 이후

www.mofa.go.kr

해당 사이트에 내용을 잘 파악하신 후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격리 면제서 유효기간은 발급일 기준으로 14일 이내로 단축되고 입국 후 3일 차와 5일 차 신속 항원검사를 실시하고 3일간의 재택근무가 이루어집니다.

 

현재 국내 확진자수를 확인하면 정말 많이 늘었다는걸 확인할수 있는데요.

국내 코로나 확진자 표
코로나 확진자수

국내 확진자표를 보면 정말 놀랍죠? 현재 오미크론 확진자가 점점 우리나라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 이러한 조치가 2월 4일 날 이루어졌다는 것이 조금 의아하지만 일부 완화된 조치는 필요한 듯 보입니다.

 

자가격리 면제 국가

그리고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요.. 이러한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국가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우리나라와 트래블 버블(여행 안전 권역)이 체결된 국가로 자가격리가 면제되는데요.. 그 나라는 싱가포르와 사이판이에요..

 

사이판이 속한 북 마리아나 제도는 우리나라와 트래블 버블이 체결돼 있어서 10일간의 자가격리가 면제되는데요 트래블 버블을 통한 격리 면제는 여행사 패키지 상품 예약자에 한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판 입국 시 도착시간 기준으로 1일 이내에 시행한 신속 항원 검사 그리고 영문 음성 확인서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대한민국 입국 시 출발일 기준 48시간 내 실시한 PCR 검사 음성 결과지를 제출!!

 

마리아나 관광청에 따르면 2월 북 마리아나 제도에 입국하는 트래블 버블 승객은 한국 귀국용 PCR 검사가 무료로 지원되고 온라인 사전 신청 시 여행 지원금 100달러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싱가포르의 경우도 격리 면제 기준은 비슷한 거 같은데요.. 무료 지원가 100달러 제공은 안되는 듯합니다.

 

현재 해외여행을 가지는 분들은 많이 안 계시지만 만약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면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국가도 살펴보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오미크론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 언제까지 무 격리가 가능할지 모르지만 아직은 괜찮은 듯하네요!!

 

오늘은 해외 입국자 격리 기간 변경 면제 입국 금지 국가 해제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소액 청구소송 확정판결 받을때 주의점

오늘은 과거 소액 청구소송을 통해 확정 판결을 받고도 금액을 회수하지 못했던 나의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언젠가 변호사를 대동하여 소송을 준비하실 때는 상관이 없지만 나 홀로 전

likelihood.tistory.com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기출문제 알아보기

2022년이 시작되면서 새롭게 운전이 가능한 나이가 되시는 분들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죠. 운전을 하기 위해서 필수과정으로 운전면허를 치러야 하는데요.. 제가 운전면허를 취득할 때는 대

likelihood.tistory.com

 

2022년 부터 홈텍스 부가가치세 신고방법(간이사업자/일반사업자)

새해가 시작되면서 1월이 되었는데요.. 사업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1월에 항상 하는 일이 바로 부가가치세 신고하는 달입니다. 세무사를 통해 신고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매출이 크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