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2022년 최저 시급 최저임금 알아보기

by 시간중요성 2021. 12. 29.

이제 며칠이면 2021년도가 사라지고 2022년도가 새롭게 시작되는데요.. 코로나 시국인데도 시간은 정말 빠르게 흘러가네요 작년과 올해는 느낌상 모든 것이 멈춘듯한 느낌이었지만 시간은 속절없이 빠르게 지나갑니다.

제가 그래도 올해 가장 잘한일이 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처음으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첫 수익까지 지급받으면서 올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네요..

오늘은 2022년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최저시급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장인분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내용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2022년 최저 시급

 

연도별 최저임금 결정현황
올해 최저시급표

시작되는 2022년도의 최저 시급은 9,160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2021년 최저 시급은 8,720원보다 440원 상승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상률을 확인하면 5.05로 작년과 재작년보다 소폭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분들의 경우 높아진 최저시급으로 월급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수있는데요 저는 자영업자이기에 직원을 채용한다면 더욱 많은 지출이 생기게 되는 상황이네요 ㅎㅎ

 

2년 동안의 코로나 상황으로 자영업자 분들의 경우 오랜 기간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내보내는 상황이기에 큰 폭으로 높아지는 상황은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그렇게 기쁜 소식은 아닌듯하네요..

 

2018년 인상률과 2019년 인상률을 보면 인상률이 10프로가 넘어가는데요 놀랍죠?

지금도 몇몇 편의점이나 업체를 보면 대표보다 직원이 더 많은 월급을 받아가는 현상도 종종 볼수 있어요 ㅎㅎ

 

이런 상황이 지속이 된다면 당연히 물가상승을 부추기는 현상이 나타나고 소비심리는 줄어들면서 경제가 나빠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현상이 되는데 이런 상황이 오지 않게 서로서로 잘 조율해서 적정선의 최저시급을 정하면 좋겠네요^^

 

최저시급을 적용받으시는 직장인분들에게는 죄송한 마음이지만 올해는 제가 볼 때는 적정한 인상률도 보이네요 ㅎㅎ

2022년 최저임금

 

임급계산기
월급계산기

그렇다면 2022년도에 최저시급의 9,160원으로 최저 임금을 한번 알아볼까요?

계산을 해볼수 있는 사이트는 ---->(시급 계산기) 바로 가서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시급을 9160원으로 작성한후 월급으로 환산하면 하루 8시간 주5일의 월 근로시간은 주휴 시간 35시간을 포함해서 209시간이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해당 시급으로 월 예상 금액은 1,914,440원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 금액은 야간 근무나 추가적인 근로시간이 포함되지 않는 금액이며 기타 상여금이나 복리후생비 등 또한 포함되지 않는 금액이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22년 최저시급과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12.27 - [소식]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오늘부터 지급시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오늘부터 지급시작!

오늘부터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제한된 소상공인에 대해 방역지원금을 지급 시작합니다. 아래 해당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접수를 진행하셔서 빠르게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

likelihood.tistory.com

2021.12.16 - [경험] - 퇴직금 지급기한 상세히 확인하기

 

퇴직금 지급기한 상세히 확인하기

오늘은 근로자라면 모두 궁금해할 퇴직금 지급기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근로자들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계약직이든 일용직이든 지급기준에 해당된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likelihood.tistory.com

2021.12.08 - [경험] - 노란 우산 공제 해약 환급금 불이익 알아보기

 

노란우산공제 해약 환급금 불이익 알아보기

자영업자라면 한 번쯤 들어보았을 노란 우산 공제 직장인 분들은 잘 모르실 텐데요 자영업자분들은 노란우산공제를 자영업자들의 퇴직금 또는 연금으로 표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또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