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드디어 출고

by 시간중요성 2023. 9. 27.

2022년 6월 7일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계약하고 1년하고도 4개월차를 달려가던중 아주 기쁜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중간에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전모델을 받을까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받을까 고민고민 하다가 결국 페이스리프트를 선택했는데 기다릴때는 지겹고 힘들었지만 이제 출고가 된다고 하니 잘 기다렸다 싶네요 ㅎㅎ

그럼 오늘 저의 쏘렌토 출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

 

 

2022년 어느날 제가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면서 수리하는데 자주 비용이 들기 시작하여 차량을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아무런 정보가 없었는데 주변에서 쏘렌토 차량이 좋다고해 가까운 대리점으로 방문해 문의를 하니 차량을 받으려면 1년6개월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반도체 수급 문제로 오래걸릴줄을 알았지만 이렇게 까지 기다려야 할지는 생각도 못했는데 보유차량이 1년6개월이란 시간을 버텨줄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우선차량 계약을 진행하였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을 하고 자신의 계약 정보는 기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처음 기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으니 찾는 방법을 몰랐는데 알고 보니 기아 홈페이지가 아닌 기아 멤버쉽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기아차 계약 사항을 확인하실려면 아래에 링크를 통해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차량 계약 확인 하러가기

 

 

아무리 안전하게 계약을 진행하였다고 하여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대로 계약된것이 꼭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저의 계약은 마무리 되었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계약을 한후 시간이 1년쯤 흘렀을때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다는 이야기가 들려왔습니다.

이전 모델이 마음에 들어서 계약을 했지만 왠지 모르게 신경이 쓰였어요.

그럼 나는 페이스리프트된 차량을 받는건지 아니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되기전 모델을 받는건지 궁금해 하던차 차량 계약 딜러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띠리링.......

  • 영맨:고객님 이제 차량 출고가 될듯한데요..
  • 나:페이스리프트 소식이 들려오던데 페이스리프트된 차량을 받는건가요?
  • 영맨: 지금 출고를 받게되면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을 받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 나:그럼 페이스리프트 된걸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 영맨: 현재로써 자신도 전달받은 내용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계약순번이 그대로 이어질지 아니면 새롭게 진행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 나: 그럼 순번이 유지가 된다면 페이스리프트된 차량을 받고 또다시 1년넘게 기다려야 한다면 그대로 출고 진행하겠습니다
  • 영맨: 차량 비용이 200~300만원정도 인상될수 있는점 참고하시고 그럼 확인을 한후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영맨과의 통화를 마친후 폭풍 검색에 돌입했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습이 공개되기전이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리프트변경을 기다리는 상황인것으로 보여졌어요.

 

그렇게 기다림의 시간을 지나 페이스리프트 사양선택을 다시 해야된다는 영맨으로 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된 모습이 공개되기도 전 새로운 옵션을 선택해야된다는 점과 옵션의 가격도 알지 못한채 선택해야된다는 점이였죠..

 

하지만 저는 높은 등급의 차량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선택한다는 동호회 카페등의 글을 참고로 선택할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또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흘렀어요

온라인에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된 차량이 위장막을 씌운채 종종 목격담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저의경우 차량계약을 한 상태라 더욱 궁금했죠..

 

2024년 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공개

시간이 지나고 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이 더욱 괜찮다 지금모델이 더 괜찮다 등 디자인에 대해 여러 말들이 많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페이스리프트된 모습이 더 이쁘게 보이더라구요..

제가 차량을 계약을 했기때문에 그렇게 보이는걸수도 있습니다..ㅎㅎ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차량 비용이 300만원정도 인상이 되었는데 저는 300만원 인상된거 치고는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

 

2024 뉴 쏘렌토 페이스리트프 하이브리드 출고 소식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2023년 9월 영맨으로부터 문자가 왔습니다.

 

현재 4대 생산반영에 순번이 1번입니다.!! 생산날짜 잡히면 다시 연락준다는 소식..

그렇게 또다시 10일 지나고 차량 출고 된다고 이제 차량 대금을 결재해야 한다는 말을 전달하였습니다..

 

저는 차량을 일시불로 결재를 하기위해 미리 준비를 해두었는데요.

차량 일시불 결재는 일정부분 캐시백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차량 일시불 결재로 유명한곳은 온라인상으로 카동이라고 있던데 차량 구입대금에 따라 다르지만 캐시백을 2.1프로인가 주더라구요

 

저는 주거래은행이 대구은행이라 대구은행 차량 일시불 결재인 오토플러스로 진행하였습니다.

차량 구입가 4000만원 이상이라 저는 캐시백 1.4라고 하더군요..

 

차량 일시불 캐시백 신청하기

 

차량의 인도금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나면 우선 차량 일시불 결재가 되도록 모바일로 오토플러스 신청을 하게됩니다.

그럼 카드사에서 차량 대금을 입금하라는 알림과 함께 가상계좌번호를 주게되는데요..

 

거기로 차량 대금을 입금하고 10일 이내에 차량결재를 진행하시면됩니다.

 

저는 영맨에서 모바일 결재링크를 전달받아 바로 결재를 진행하였습니다.

3

결제를 마무리하고 이제 추석이 지나고 탁송이 진행된다는 연락을 받았네요..

조금만 더 일찍 출고 되었다면 추석전에 만나볼수 있었을텐데 조금 아쉽지만 추석 연휴 푹 휴식을 취하고 차량을 데리고 와야겠어요..

 

다음에는 출고 완성된 모습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쏘렌토 출고 이야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급발진 차량 순위 원인 대처방안

뉴스에서 종종 급발진 이야기가 흘러나올때면 나에게도 언제 이런일이 닥치지 않을까 한번쯤은 생각하게 되는데요 안타까운 사고로 목숨을 잃은 사람들만 점점 늘어나고 있는듯 하네요.. 오늘

likelihood.tistory.com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할인 혜택 신청방법

얼마 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고를 기다리다 보니 여러 가지 할인정보나 일시불 카드할인 정보 등을 찾아보곤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이라는 정보를 확인하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