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보험 납입증명서 집에서 간편하게 컴퓨터로 해결.. 저는 자영업자이기 때문에 대출을 위해 금융권에 제출할 때와 관공서 서류 제출을 할 때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함께 출력해 제출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할 때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4대 보험 발급방법
개인 사업자와 법인의 4대 보험 완납증명서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집에 있는 프린트를 이용해 출력하면 됩니다
1. 사회보험통합징수토펄사이트에 접속
로그인은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여 하단을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4대 보험 발급 홈페이지 이동하기
2. 접속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제증명발급을 클릭---> 완납증명서 클릭
3. 증명서 발급---> 프린터발급하기
각각 건강 연금 고용 산재 보험을 따로따로 발급할 수도 있으며 한 번에 다 함께 발급도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완납증명서를 선택하신 후 하단에 프린트를 클릭!
출력하기 끝!!
위와 같은 서류가 PDF 파일로 저장 필요할 때 프린트 출력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회사나 공공장소에서 파일을 받았을 경우 다른 사람들이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파일은 암호화된 채로 저장이 되며 비밀번호의 경우 자신의 사업자등록증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오늘은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쉽게 발급을 할 수가 있죠?
꼭 기억하셨다가 발급이 필요하실 때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접수처 확인하기 (0) | 2023.04.16 |
---|---|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 하기 자격 기준 알아보기 (2) | 2023.04.15 |
기초연금 수급자격 재산 나이 수령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1) | 2023.04.08 |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운영시간 숙소예약취소 (1) | 2023.04.08 |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 조건 신청 방법 결과 조회 알아보기 (0) | 2023.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