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상공인 1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

by 시간중요성 2021. 12. 20.

이번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위드 코로나가 사실상 종료되고 활기를 되찾는듯한 모습을 보이던 자영업자 분들에게 또다시 정부에 제재가 시작되었다. 나 역시도 자영업자이지만 자영업자들에게 너무 많은 양보를 요구하는 상황인 듯하다.

 

바로 내가 속한 자영업자 모임만 해도 안 그래도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 데다 정부에 규제로 영업활동마저 못하는 상황에 어떻게 해서든지 수익활동을 하기 위해 부단히 도 노력을 하는 대표님들이 상당히 많이 있다.

사업하는데 큰 도움은 안 되겠지만 정부가 이러한 이유로 17일 활동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 19 방역조치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방안을 발표하였는데 요점은 소상공인 100만 원 방역지원금을 지원한다는 이야기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에 대해 알아보자!

정부 브리핑
방역지원금 100만원

코로나19 방역지원금이란

이번 위드 코로나 종료와 함께 매출에 타격을 입어 힘든 상황에 처한 320만 소상공인들에게 손실보상과는 별도로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추가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한다고 하는데  100만 원으로 체감할 수 있는 자영업자가 과연 얼마나 될지 의문이다.

 

이 또한 손실을 입은 자영업자분들에게 턱없이 부족한 비용이지만 해당이 된다면 꼭 신청해서 지급을 받으면 좋겠다.

 

 

해당 뉴스나 언로 보도를 보게 되면 많은 사람들의 댓글도 확인하게 되는데 자영업자들에게 지원금을 준다고 나라가 망한다느니 자영업자들에게 너무 많은 비용을 지급한다느니 하는 댓글들도 정말 많이 보게 된다. 언론의 보도가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마치 자영업자분들에게 정말 많은 비용을 지급하는 거처럼 느껴진다.

 

현실적으로 정부의 지원금으로 자영업자들의 손실보상을 채웠다는 건 말이 되지도 않는다 정부의 지원금으로 유지하기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기에 나만 하더라도 코로나 시작하고 자영업을 유지하기 위해 오히려 빚이 1억이 넘게 늘었다.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 많은 빚이 생길 수도 있다. 내가 자영업을 시작한 지 10년이 넘었지만 지금 상황은 정말 역대 최악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나 또한 그동안 하지 않았던 다양한 방법으로 매출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덕에 올해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손실 보상금을 받을 수 없지만ㅎㅎ

내가 지금까지 정부에서 받은 지원금은 100만 원 전부이다.. 그렇다고 피해가 없는 건 아니지만....

 

코로나 특수로 호황인 자영업자분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자영업자분들이 이런 상황을 맞이 했을 것이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은 정부에서 자영업 활동을 규제한 것에 대해서는 더욱 두텁게 피해액을 지원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다. 자영업자와 상관이 없더라도 많은 자영업자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응원해줬으면 좋겠다.

 

이번 코로나 방역지원금을 정부에서 명단을 확인하는 대로 지급한다고 하니 피해 입으신 분들은 빠짐없이 받으셨으면 한다.


2021.12.11 - [소식] - 코로나19 하루 역대 최대치 사망 80명

 

코로나19 하루 역대 최대치 사망 80명

최근 코로나19 감염자 확산세가 하루 7000명대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사망자 또한 하루 최대 사망자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확진자가 늘어나고 사망자가

likelihood.tistory.com

2021.12.09 - [경험] -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하기 필요서류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하기 필요서류

저는 오래전부터 자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 사업자 통장을 만든 지 상당히 오래되어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요즘 개인사업자들이 사업용 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는데 많이 깐깐해졌다고 하더

likelihood.tistory.com

2021.12.16 - [경험] - 퇴직금 지급기한 상세히 확인하기

 

퇴직금 지급기한 상세히 확인하기

오늘은 근로자라면 모두 궁금해할 퇴직금 지급기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근로자들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계약직이든 일용직이든 지급기준에 해당된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likelihood.tistory.com

 

 

국세완납증명서 홈택스 간단하게 발급방법

오늘도 대출 시 필요서류 중 하나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금융기관은 참 많은 서류를 달라고 하죠 혹시나 세금을 체납하지 않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리고 나라에서 운영하는 어떤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