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이용 방법 바로가기

by 시간중요성 2024. 3. 23.

일반적으로 학생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더욱 원활하게 하기 위한 도구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는 블로그를 글을 작성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아주 유용하고 사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바로가기 링크도 남겨드리겠습니다.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바로가기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나이스 바이트는 글자 수 세기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런 글자수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은 네이버 글자 수 세기와 다음 글자 수 세기 등 다양한 곳에 존재하고 있지만 나이스 바이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 이유는 바로 교육부에서 생활기록부 작성에 기준이 되는 바이트가 바로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똑같은 글씨를 작성해도 네이버 글자수 바이트와 나이스 바이트에 나타난 바이트가 다르게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네이버 바이트 계산기
왼쪽 나이스 바이트 오른쪽 네이버 글자수 세기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이용방법 바로가기

 

위에서 설명드린 이유가 바로 많은 분들이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를 사용하는 이유이지만 저는 블로그를 작성하는 사람으로 아주 유용하게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바로가기

 

특히나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 사람들은 상위노출을 하기위해 글자수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생기부에 작성하는 내용이 아니라면 글자 수는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통해 파악을 하여도 됩니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

 

제가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이용하지 않고 나이스 글자수 계산기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맞춤법 검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맞춤법 기능
맞춤법 수정하기

네이버의 경우 맞춤법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의 경우 바로 바이트를 확인하고 맞춤법까지 정확하게 수정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글의 가독성을 높이고 구글 SEO에 맞춤법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난 뒤부터는 저는 항상 맞춤법 검사를 하고 있는데요.

 

하나하나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클릭만 하면 맞춤법 수정을 완료해 주는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자체 맞춤법 검사를 진행할 수가 있지만 워드프레스나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를 통해 아주 쉽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이용방법과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한글 서명 넣기 자필,도장 서류 양식 완성하기

업무를 하다 보면 견적서나 다양한 서류에 도장이나 자필 서명과 같은 서명을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매번 서명 넣으려고 한글 서류를 출력을 해서 직접 도장이나 자필 서명을 넣으려면

likelihood.tistory.com

 

한글 파일 뷰어 프로그램 hwp 파일 열기 바로 확인!

회사에서 사무를 보거나 온라인으로 관련 각종 서류를 받아볼 때도 가장 많이 접하는 파일이 바로 한글 파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어떤 서류를 작성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likelihood.tistory.com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다운로드 방법 바로가기

파워포인트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으로 영업, 마케팅, 교육, 홍보, 기획 등 정말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

likelihood.tistory.com

 

그림판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 초간단 방법

요즘 sns나 유튜브 그리고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이미지 관련 자료도 굉장히 많이 다루게 되는데요. 이때 상대방의 얼굴이 나왔는데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몰라 고민하시

likelihood.tistory.com

 

 

한컴 오피스 무료설치 다운로드 2022 바로가기(office)

오늘은 한컴 오피스 무료 설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한컴 오피스는 수많은 기관과 학교 관공서 등에서 현재도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