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그리고 좋은음식

by 시간중요성 2022. 10. 1.

일상생활을 하면서 밤늦게 밥을 먹거나 회식으로 과음을 하거나 폭식을 하게 되면 위염이 생길 확률이 상당히 높아지는데요 하지만 위염에 생겼는데도 불구하고 반복적으로 같은 행동을 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위염에 걸린뒤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만성화가 진행되어 치료가 잘 안될뿐 아니라 위궤양으로 진행이 될수도 있어요.

오늘은 위염의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과 위염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도록 해요.

위염 증상 

위염에걸린 여성

위염 증상은 정말 다양하고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갑자기 구토를 한다던지 속이 안 좋거나 가슴통증이 있을수 있으며 심한 복통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위염 증상
  • 구토
  • 메스꺼움
  • 복통
  • 복부 팽만감
  • 발열
  • 트림
  • 식욕부진
  • 체중감소
  • 소화불량

정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그중에서도 특히나 심각한 증상은 위 점막에 출혈이 발생하는 상황으로 혈뇨나 혈변 흑색변으로 현기증이나 체중감소 등의 빈혈 증상이 나타나며 위점막의 출혈의 경우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 과정에서 혈액이 위에서 오래 있게 되면 흑색변이 나오기도 합니다.


위염 원인

만성위염의 경우 노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위 점막이 위축이 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나이가 많은 분들이 음식을 꼭꼭 오래 씹어서 드셔야 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급성 위염은 음주나 흡연 그리고 과식 등 안 좋은 생활습관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지방기가 많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 되는 경우 위염 발생 확률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도 급성 위염이 나타날 수가 있기도 합니다.


위염의 치료방법

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병원을 내원하여 적절한 약을 처방받게 되는데요.

저도 속이 너무 더부룩하고 안 좋아 위내시경을 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 위염 처방을 받은 적이 있어요..

단순히 약국에 방문하여 약을 복용할 경우 더욱 상태가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의사의 적절한 처방을 받아 약을 복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C.U 철분 등이 매우 풍부하여 위염에 아주 좋다고 해요.

양배추

양배추는 좋은 음식을 소개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좋은 음식인데요 양배추는 소화를 촉진시켜주며 비타민 U.K가 포함되어있어 위장 염증 치료 및 위 출혈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으로 위점막을 보호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며 한 번쯤 들어보셨을 라이코펜 성분은 위 염증을 낮춰주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해요!


오늘은 위염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그리고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평상시 생활습관을 좋게 유지한다면 위염으로부터 안전할 거라 생각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뇨 초기증상 제대로 알고 빠르게 대처 해야하는 이유

조금 전 점심을 먹다 TV에 나온 당뇨병 환자의 모습을 보면서 많이 놀랐는데요. 저희 부모님도 당뇨가 있기 때문에 약을 드시는데요 당뇨합병증이 위험하다는 것은 어렴풋이 들은 게 있어 알고

likelihood.tistory.com

 

통증없는 혈변 대장암일수도 있다 대장암 예후

볼일을 보다가 혈변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치질이나 치핵 치루 등의 항문질환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혈변을 동반하면서 체중감소 등 피곤하거나 소화불량이 생기는 경우 대장

likelihood.tistory.com

 

편의점 화상연고 판매하고 있을까?

병원이 문을 닫게 되면 함께 문을 닫는 약국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오랜 시간 문이 열린 약국이 많이 존재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간단한 의약품을 구입하기가 어려워졌는데요..

likelihood.tistory.com

 

음주후 타이레놀 먹는다면 경험하게될 증상

직장인이라면 회식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임 그리고 오늘과 같은 주말에 술잔을 기울이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심한 주당파라 술자리를 하게 되면 고빨이 붙어서 코가 삐뚤어

likelihood.tistory.com

 

마그밀정 복용법과 부작용은 어떻게 될까?

요즘 다이어트로 마그밀정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입소문으로 너무나도 마그밀정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그밀정의 제대로 된 복용방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