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탈모에 좋은음식 알아보자

by 시간중요성 2021. 12. 18.

많은 사람들이 어떠한 이유로 인해 탈모를 고민하고 있다. 나이가 들어서 탈모고민 유전으로 인한 탈모 고민 출산으로 인한 탈모 고민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머리숱은 적은 나 같은 사람은 항상 탈모에 대해 고민을 하고 신경을 쓰고 있다.

나에게 혹시나 탈모가 오는 게 아닐까 하는 마음은 굉장한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탈모

 

탈모로 고민하는 남자
탈모 고민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사진은 나아님..ㅎㅎ

 

탈모는 머리카락이 있어야 할 자리에 머리카락이 없는 것을 말한다.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다가 완전히 빠진 다음

머리카락이 아예 없어지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외관상 볼 때 보기 좋지 않을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 같은 경우 외형적으로 굉장히 많이 신경을 쓰는 나라이기 때문에 더욱 이러한 탈모 상황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하지만 탈모인들 중에서도 탈모가 아주 잘 어울리고 멋진 사람도 분명 존재한다.

대게 그렇지는 않겠지만......

 

외국인들에 비해 우리나라 사람들의 모발은 밀도가 낮다고 한다. 우리나라 사람 기준으로 약 10만 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 평균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한다.

 

원형탈모가 가장 일반적이 탈모라고 한다 나의 친구는 엠자 탈모가 아주 심해져 이마의 넓이가 두배가 되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해조류 음식

 

미역과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들은 많은 분들이 하시는 거처럼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A와 비타민E 비타민D 식이섬유 요오드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해 탈모예방에 좋다고 한다.

 

견과류

 

땅콩 호두 같은 다양한 견과류들 역시도 미네랄, 셀레늄, 오메가 3 들이 포함되어 있어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중에서 오메가 3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니 견과류도 자주 먹는 게 좋다.

 

검은콩

 

검은콩 또한 티브이나 매체를 통해 가장 많이 탈모에 언급되는 음식이다. 검은콩은 모발 성장의 필수요소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티브이에서 보면 검은콩을 갈아서 먹으면서 머리카락이 더욱 검은색으로 변하고 굵어진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말인 거 같다.

 

비타민E와 불포화 지방산 또한 함유되어있는 검은콩은 우리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음식인데 혈관을 확장시켜주어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두피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탈모를 예방해준다고 한다.

 

 

물은 우리의 몸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고 노폐물 배출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세혈관의 순환을 촉진시켜 탈모 진행속도를 늦추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마늘

 

야외활동을 많이 하면서 두피에 미세먼지 세균 등이 붙어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는데 마늘에는 항균효과가 있기에 마늘을 많이 섭취하면 감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마늘에는 셀레늄이라는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 건강에도 중요한 성분으로 작용한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C와 철분 엽산 베타카로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유분을 유지시켜주고 비듬을 줄여준다

이는 두피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하고 탈모를 유발하는 혈관 질환의 원인 호모시스테인을 시금치를 자주 섭취하면 감소시켜준다고 한다. 

 

오늘은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다..

 

 

 

고혈압 증상 낮추는 방법 알아보자

고혈압 진단을 받은 부모님으로 인해 집에는 항상 혈압측정기가 있는데 며칠 전 부모님께서 측정하신 후 그대로 두신 혈압계가 눈에 보여 나도 한번 측정을 해보았는데 너무 높은 혈압 수치를

likelihood.tistory.com

 

 

왼쪽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심질병 확인하기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을 하면서 배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이 경미한 증상으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왼쪽 오른쪽 아랫배 통증 질병이 있다. 무심코 지

likelihood.tistory.com

 

 

이석증 증상 자가 운동치료 효과

부모님께서 어느 날 바닥이 흔들릴 정도의 어지러움증으로 몸을 가누지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앉아서 조금 안정을 취하면 괜찮아졌다가 일어서면 다시 엄청난 어지러움을 호소하셨는데요.

likelihood.tistory.com

 

 

 

아이들의 b형 간염 항체 안생김 재접종

얼마 전 아이들의 초등학교에서 건강검진 결과를 받았어요~ 아이의 간수치가 높가 나와 재검진을 요구한다는 결과를 받고 아이의 재검진을 위해 대학병원으로 갔는데요~ 검사 결과 b형 간염 항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