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저작권 어떻게 찾아내나?

by 시간중요성 2022. 7. 10.

온라인 플랫폼 다변화 시대에 네이버에서 벗어나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인데요. 여기서 다른 플랫폼과는 다르게 저작권에 대해 상당히 신경 써야 하는 플랫폼이 있는데요 그곳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저작권에 잘 알고 있어야 큰 피해를 막을수 있는데요. 그럼 저작권에 관해 알아보도록 해요.

유튜브로고

 


유튜브 수익정지

유튜브에서는 저작권과 관련해 여러 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반할경우 여러가지 양식을 통해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어떤 저작권을 보호하고 있을까요? 바로 음악 이미지 영상 텍스트 등 영상제작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이 포함되었다고 할 수 있어요.

 

오픈 소스를 아무렇게나 사용하여 힘들게 키워온 유튜브를 날려버리는 경우는 없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또한 마찬가지 개념이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눈밖에 나게 되면 수익창출이 정지되니까요 플랫폼을 운영하는 이유가 사라지게 되는 거죠~..

 

플랫폼 운영이 브랜드 홍보를 목적으로 한다고 하여도 부가적인 수익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까우니까요~..

 

뉴스를 보니 한문철 티브이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한 달에 2억 원가량 한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다들 아시는 거처럼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의 한계는 없는 거 같아요~

그러니 괜한 저작권 침해로 자신의 수익 창출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콘덴스 저작권 시스템 작동 원리

유튜브의 저작권 관련 침해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시죠?

콘텐츠 저작권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는 파일을 유튜브에 제공하게 되면 그 콘텐츠의 동일성 즉 사람의 지문과도 같은 방법을 이용해 저작권 침해 파일을 찾아낸다고 합니다.

 

시중에 이러한 방법을 교묘하게 이용해 저작권을 피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지만 이 방법으로 시스템을 통과한다고 하여도 콘텐츠 저작권자가 신고를 할 수가 있으니 애초에 저작권이 포함된 자료는 사용하지 않는데 더욱 좋아요..

 

유튜브의 경우 저작권 침해에 여러 번 걸리는 경우 수익창출 정지는 그 아이디와 관련된 모든 계정을 정지한다고 합니다.

 

만약 저작권 침해 신고를 당하게 된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해 계정에 문제가 없도록 대처를 해야 해요~

 

마무리

저작권에 안전한 영상파일이나 사진 음악 텍스트 등은 검색하면 전부 찾아 영상제작에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우선적으로 이미지나 영상파일 참조는 국내에 잘 알려진 픽사 베이를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가 있으며 음원같은경우 유튜브 라이브러리를 통해 저작권걱정없이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이외에도 참 초할 수 있는 사이트나 자료들이 많이 있으니 유튜브를 시작하실 때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04.01 - [경험] - 코로나 백신 접종자의 코로나 양성 자가격리 후기 증상

 

코로나 백신 접종자의 코로나 양성 자가격리 후기 증상

참 오랜기간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코로나 예방접종도 열심히 하면서 코로나 확진을 잘 피해갔는데 저에게도 드디어 코로나가 다가왔네요.. 내일이면 일주일간의 자가격리가 끝이 나는데 코로

likelihood.tistory.com

2022.03.21 - [경험] - 2022년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금과 저감장치 설치

 

2022년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금과 저감장치 설치

우리나라의 오래된 노후 경유차가 점점 갈 곳을 잃어가고 있는데요.. 이제는 노후 경유차를 운행하고 벌금이 있는 곳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이동해야 될 만큼 노후 경유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likelihood.tistory.com

2022.03.12 - [경험] - 강아지 똥을 밟는 꿈을 꾸다 꿈해몽은?

 

강아지 똥을 밟는 꿈을 꾸다 꿈해몽은?

평상시 꿈을 잘 꾸지 않는데 어제는 특이하게 강아지 똥을 밟는 꿈을 꾸고 아침에 일어났는데요. 사람들이 똥꿈을 꾸면 그렇게 좋다고 좋다고 하는데 아침부터 똥꿈에 관한 내용들을 참 많이도

likelihood.tistory.com

2022.02.09 - [경험] - 2022년도 기준 기초연금 수급자격 신청 모의계산해보기

 

2022년도 기준 기초연금 수급자격 신청 모의계산 해보기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는 기초연금 잘 알고 계시나요? 오랜 기간 직장 생활을 하건 사업을 하시건 오랜 기간 나라에 세금을 내신 분이라면 이러한 기초연금에 대해 잘 알고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