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딸꾹질 멈추는법 효과 있는 10가지 방법 총정리

by 시간중요성 2024. 4. 29.

갑자기 딸꾹질이 나오더니 하루종일 멈추지 않고 계속 딸꾹질은 한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딸꾹질이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잘 멈추지 않아서 매번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딸꾹질 멈추는법과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았던 방법 총 15가지에 대해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딸꾹질 멈추는법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제가 자주 딸꾹질 멈출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과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았다는 방법을 정리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만성적인 딸꾹질을 하는 경우라면 아래 질병을 의심할 수가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신 후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 질병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성 딸꾹질 질병 정리.hwp
0.01MB

 

1. 공기 삼키기

 

가장 먼저 소개하는 방법 공기 삼키기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침과 공기를 꿀꺽 삼키듯이 넘기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딸꾹질이 멈추더라고요..

 

2. 숨 참기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 많은 숨을 들이마신 후 숨을 참을 수 있을 때까지 참아줍니다. 숨을 멈추기 시작한 후부터 속으로 숫자를 세어보세요.. 저는 40초까지 숨을 참아보니 딸꾹질이 멈추었습니다.

 

3. 얼음 먹기

 

냉장고에 얼음이 있다면 한알을 꺼내 입안에 넣고 씹어먹어 줍니다. 너무 큰 조각을 먹는 것보다 사탕 크기 정도를 먹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저는 얼음을 두 개 먹으니 효과가 있었습니다.

 

4. 혀 잡아당기기

 

혀 잡아당기기는 정말 예전부터 많이 알려진 딸꾹질 멈추는 법 중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상하게도 이 방법이 효과가 잘 없더라고요..

 

5. 혀 안쪽 손가락 넣기

 

혀 안쪽 목젖 부위에 손가락을 넣게 되면 헛구역질을 하게 되죠.. 일반적으로 칫솔로 혀 바닥을 닦을 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도 자주 사용하는 딸꾹질 멈추는법입니다.. 

 

이 방법은 특히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시도하기 가까운 시간 안에 밥을 먹었거나 음식물을 먹었다면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제가 점심을 먹은 후 이 방법을 하다가 딸꾹질을 멈추었는데 토까지 했습니다..ㅎㅎ

 

6. 머리 숙이기

 

머리를 앞으로 90도 가까이 숙여주세요.. 이런 상태를 유지하면 횡격막에 압력이 가해서 딸꾹질을 멈출 수 있다고 합니다.

 

7. 양쪽 귀 자극

 

딸꾹질이 시작되고 양쪽 귀를 자극해 주면 멈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은 양쪽 귀를 막거나 원형으로 돌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귀 주변 근육을 이완시켜 지속되는 딸꾹질 멈추는법이라고 합니다..

 

저는 위의 방법 효과가 별로 없어서 양쪽으로 귀를 당기니 이상하게 딸꾹질이 멈추더군요   

 

8. 설탕 한 스푼 먹기

 

설탕을 한 스푼 입에 넣고 천천히 녹을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저는 이 방법은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효과가 있다고 하셔서 다음에 딸꾹질이 나오면 한번 이용해 보아야겠어요.

 

9. 레몬 먹기

 

레몬은 신맛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딸꾹질 멈추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집안에 레몬이 없어서 한 번도 해보지 않았네요..

 

특히나 저는 신맛을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이 방법은 앞으로도 사용할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10. 재채기하기

 

재채기 방법은 몸의 갑작스러운 자극을 주면서 딸꾹질 멈추는 법인데요.. 우리가 흔히 딸꾹질하는 사람이 보이면 놀라게 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 듯합니다..

 

어떤 분은 자신이 원할 때 재채기를 할 수 있는분도 계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재채기를 하고 싶다고 할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방법은 할수 없을듯 하네요.. 비슷한 방법으로 놀래키는건 두사람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혼자서 할수 있는 방법이 아니고 개인적으로 놀래는 건 질색입니다 ㅎㅎ


오늘은 딸꾹질 멈추는 법 효과 있는 10가지 방법 총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웬만한 분들이라면 위의 방법 중 한두 가지만 사용해도 금방 딸꾹질이 멈출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위의 방법을 모두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딸꾹질이 나온다면 뇌졸중이나 뇌손상, 뇌염등 각종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빠르게 병원으로 이동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옆구리 통증이 생길때 의심되는 질환 알아보기

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옆구리 통증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우리 몸이 자신에게 보내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많은 장기가 모여있는 배와 옆구리에서 발생하게되는 통

likelihood.tistory.com

 

원숭이두창 (엠폭스)전염 원인과 초기증상 치료방법은?

원숭이두창 전염소식으로 온 뉴스가 도배가 되었네요.. 질병관리청에서도 환자 증가에 따라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 단계로 격상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원숭이두창의 전염 원인과 초기증상 그리

likelihood.tistory.com

 

밤만 되면 기침 더욱 심해지는 이유와 멈추는 방법

밤만되면 기침이 더욱 심해지는 걸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코로나의 영향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더욱 기침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게 되는듯해요.. 기침은 기도와 폐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세균

likelihood.tistory.com

 

미세먼지가 코로나보다 무서운 이유

최근 코로나 완화정책으로 마스크를 쓰지고 않고 외부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기예보를 보면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정말

likelihood.tistory.com

 

양쪽 무릎이 시리다면 중풍전조증상? 무릎운동법

무릎이 아프거나 시린 적이 있으신가요? 양쪽 무릎이 시린 느낌이 드는 분들이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는 이야기가 바로 중풍의 전조증상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과연 이 이야기가

likelihood.tistory.com

 

마그밀정 복용법과 부작용은 어떻게 될까?

요즘 다이어트로 마그밀정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입소문으로 너무나도 마그밀정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그밀정의 제대로 된 복용방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