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전면허 번호조회 바로가기 과태료 벌금 확인

by 시간중요성 2024. 3. 12.

성인이 되는 순간 가장 많이 보유하는 신분증 중 하나가 바로 운전면허증인데요. 오늘은 운전면허 번호조회 바로가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면허 취득일은 물론 갱신기간 그리고 과태료까지 확인할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운전면허
번호조회 바로가기

 

운전면허 번호조회 바로가기

저도 운전면허를 딴지 오랜 기간이 지났지만 운전면허 번호를 모르고 있는데요.. 저처럼 운전면허는 있지만 운전면허번호까지 기억하고 계시는 분들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운전면허증을 어디에 두었는지 알 수 없거나 분실하였을 때 온라인을 통해 운전면허 번호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운전면허 번호를 조회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면허번호 조회바로가기

 

운전면허 번호조회 방법

1.검색창에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검색합니다 (이파인바로가기)

2.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줍니다.

이파인 홈페이지
본인인증 로그인

 

3.로그인을 완료한 후 운전면허 조회를 선택해 줍니다.

운전면허 조회
면허 조회 바로가기

4.본인인증을 통해 운전면허 조회를 하면 바로 면허 기본정보와 면허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번호 확인
면허 상세정보확인
면호 상세정보

5.면허 상세정보를 확인하게 되면 면허증 적성검사 갱신일자와 기간을 모두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6.면허종별목록을 확인하시면 면허 취득일과 발급일자도 모두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과태료 벌금 조회하기

출퇴근으로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 들이거나 운전업에 종사를 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신호등 노란불에 지나가거나 빨간불에 정지선을 넘는 경우 단속이 된 건 아닌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저도 예전에 신호등 노란불에 지나왔는데 신호단속 카메라가 빨간불이 번쩍 하길래 과태료 단속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만약 여러분도 그런 경우가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단속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호위반 조회하러 가기

 

저는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니 다행스럽게도 신호위반 단속이 되지 않았더라고요..

 

요즘은 어린이 보호구역이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위반하는 경우 과태료가 2배인데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과태료나 벌금 또는 벌점등을 잘 확인하셔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중주차 밀다가 사고 처리 방법 과실은?

지하주차장이 있는 신축 아파트의 경우는 이중주차가 덜하지만 지하주차장이 없는 노상주차장일 경우 이중주차를 빈번하게 볼 수가 있는데요. 차량은 많아 지고 있는데 주차 공간은 협소하다

likelihood.tistory.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혜택 신청방법 알아보기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벌점이 쌓이게 되는데요. 저도 운전하는 사람으로서 벌점이 매우 신경이 쓰이는 게 사실입니다.. 벌점이 40점 이상이 되면 면허정지, 121점

likelihood.tistory.com

 

자동차 검사 예약 바로가기 과태료 및 검사비용

자동차를 가지고 계시는 차주분들이라면 자동차검사를 한 번쯤은 받아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저는 자동차 검사기간에 다가오면 예약하지 않고 그냥 가까운 검사소로 가서 검사를 했는데 이번

likelihood.tistory.com

 

톨비 미납 깜빡하고 고속도로 지나쳤을때 해결 방법

평상시 출퇴근이나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와는 다르게 고속도로를 오랜만에 주행하다 하이패스 카드를 깜박하고 놓고 왔는데 비용 톨비를 내지 않고 깜빡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likelihood.tistory.com

 

국민비서 구삐 알람 서비스 신청하기 행정정보 알림부터 서비스 신청까지 한번에!

바쁜 하루 일과를 보내다 보면 정부에 납부해야 하는 경우나 지원되는 서비스 등 여러 가지 행정 정보를 깜빡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국민비서 알람 서비스 구삐를 신청하

likelihood.tistory.com

 

교통사고 대차 교통비 수리기간 렌트 대신 현금 지급

운전자라면 누구나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 있고 보험 합의를 진행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보험 합의 시 알고 계시면 좋은 내용 교통사고 차량 수리기간 동안 현금지급을 받을 수 있는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