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휴대폰 명의도용 확인 조회 방법 알아보기

by 시간중요성 2023. 9. 18.

이제는 휴대폰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국민들 대부분이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으면서 여러 가지 사건사고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휴대폰 명의도용 사건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단순한 문제가 아닌게 명의도용된 휴대폰을 이용해 대출을 받거나 사기 사건에 연류가 될 수 있고 비대면을 이용한 통장개설도 가능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될 수가 있어요..

오늘은 나의 이름으로 휴대폰 명의도용이 되었는지 바로 확인하고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빠르게 확인해보실분들은 아래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명의도용 확인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빠르게 휴대폰 명의도용 문제를 바로 확인해 볼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 명의도용방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명의도용 바로 확인하기

 

자신이 휴대폰 명의도용을 당했는지 바로 확인하실려면 위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쉽게 현재 pc를 통해서만 확인이 되는데요

 

홈페이지(https://www.msafer.or.kr/index.do)  접속을 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을 만나게 되며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 후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 명의도용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홈페이지 홈화면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 가입 사실 현황 조회서비스
  • 나의 가입현황 조회

클릭을 통해 자신의 온라인 서비스 내역 무선 인터넷이나 휴대폰 가입사실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전체 가입 현황을 조회하며 가입 내역을 확인한 후 혹시나 자신이 가입한 적이 없는 내용이 확인된다면 바로 해당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신고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챗 gpt 모바일 바로가기 무료 다운로드

저는 항상 pc로 챗 gpt를 이용했는데요 모바일 어플로 출시가 되었는지 몰랐네요. 오늘은 요즘 그렇게 핫하다는 챗 gpt 모바일 버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챗 gpt는 어떻게 사용하고 pc와 모

likelihood.tistory.com

 

임플란트 수명 다하면 어떻게 될지 알아보기

나이가 들면서 치아의 생명이 다하면 우리는 임플란트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 비용이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한두 개 하는 것이 아닌 여러 개를 해야 하기 때문에 큰 비용 지출이 나

likelihood.tistory.com

 

 

비싼 탈모약 먹어도 머리빠짐 이유는?

나이가 많고 적고를 떠나 머리가 서서히 빠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 스트레스가 정말 어마어마 한데요... 저도 그렇지만 주변에 머리가 다 빠지고 가발을 쓰고 다니는 친구나 아예 머리를 삭발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