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에 추가 300만원 지급

by 시간중요성 2022. 1. 22.

소상공인의 방역지원금을 현재 진행 중인 가운데 정부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에게 긴급하게 추경을 편성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정부는 소상공인 지원과 방역보강에 필수적인 시급한 사업으로만 총 14조 원 규모 추경안을 마련했는데요.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분들에게는 현재 지급하고 있는 방역지원금 100만 원에서 추가로 300만 원을 더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역지원금 지급을 살펴봅시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손님이 없어 슬픈 남자모습
소상공인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지금되고 있는데요.. 정부에 자료가 있는 소상공인들은 1차~3차까지 접수를 진행받아 지급이 완료된 듯한데요.. 버팀목 플러스를 받으신 분들의 경우 별다른 자료제출이 필요 없이 접수를 진행하면 지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버팀목플러스 자금이나 희망회복 자금을 받지 않은 업체의 경우이지만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조건에 부합하는 소상공인들이 있는데요.. 이번 4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경우가 바로 이런 이반 업종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지급 기준은 2021년 11월 기준 매출액이 2019년 또는 2020년 같은 달 대비 매출이 감소 한 소상공인들이 대상인데요.

 

자신의 매출자료를 확인하셔서 조건이 된다면 다가오는 2022년 1월 24일부터 4차 지급 시기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미용실 청소하는 남자

1월 24일 월요일 오전 9시 부터 4차 조건에 부합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안내 문자 발송 및 신청과 지급을 동시에 실시한다고 합니다.

 

4차의 경우 자신의 매출근거 자료를 첨부해야 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매출 감소 근거자료를 준비해두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신청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다고 하여도 조건에 부합한다면 꼭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경우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접수를 진행하시면됩니다.

신청하기와 신청 결과 확인 대상자 확인 모두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역지원금 300만 원 추가 지급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정부에서 현재 지급되고 있는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받은 소상공인들에게 추가적으로 300만원 비용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

 

현재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지급받으신 분들의 경우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이 지급을 받으실 걸로 보이는데요. 100만원의 방역지원금 지급이 1차 2차 3차 4차 5차 일정대로 전부 지급이 완료된경우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별다른 신청없이 지급이 될것으로 보여지는데 확실한 건 지급 발표 자료가 나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방역지원금 100만 원 지급은 생각보다 자영업자 분들께서 많이 받으신 걸로 보이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잘 확인하셔서 영업활동이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2022.01.19 - [경험] -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오늘부터 개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오늘부터 개시!

점점 심해지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피해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 지원정책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오늘부터 개시가

likelihood.tistory.com

2021.12.31 - [소식] - 대출 비교 보금자리론_디딤돌 대출 비교해보기

 

대출 비교 보금자리론_디딤돌대출 비교 해보기

새롭게 시작되는 2022년에도 금리인상 소식과 함께 주택담보대출 규제한다는 소식을 계속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무주택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이야기해보려고 합

likelihood.tistory.com

2021.12.20 - [소식] - 소상공인 100만 원 방역지원금 지급

 

소상공인 100만원 방역지원금 지급

이번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위드 코로나가 사실상 종료되고 활기를 되찾는듯한 모습을 보이던 자영업자 분들에게 또다시 정부에 제재가 시작되었다. 나 역시도 자영업자이지만 자영업자들에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