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 바로가기

by 시간중요성 2024. 3. 18.

스마트폰이 보급화되고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은행 이체 시스템도 지문으로 간편이체 하는등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하지만 큰 금액을 이체해야하는 경우 아직까지 OTP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저도 오랜만에 꺼내니 사용할 일이 없어서 그런지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더라구요..

예전 보안카드에서 부터 실물 OTP 그리고 이제는 모바일 OTP 까지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오늘은 농협 보마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목차

1. 농협 모바일 OTP

2.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

3. 유의사항

 

 

1. 농협 모바일 OTP

항상 실물 보안카드나 OTP를 소지하고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모바일 OTP 라는 이야기를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문인증이나 간편비밀번호등으로 이체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면서 갑자기 큰 금액을 이체해야 하는경우 OTP가 필요한경우가 있습니다.

 

OTP를 발급하려면 예전에는 은행으로 방문하여 발급해야되는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이제는 비대면으로 대부분의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언제든 원할때 모바일 OTP를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실물 OTP가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이 필요할때 간단하게 모바일 OTP를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보안매체가 없는 상황에 모바일 OTP를 발급을 받게 되면 1회 이체한도 1000만원 1일 5000만원까지 이체 한도가 상향 됩니다.

 

보안 매체별 최대 이체한도

보안매체 1회 최대한도 1일 최대 한도
실물 OTP 1억원 5억원
모바일 OTP 1천만원 5천만원
안심 보안카드 1억원 5억원
평면 보안카드 1천만원 1천만원

 

그럼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절차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해요.

2.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

가장 먼저 모바일 OTP 를 발급및 재발급 받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농협 어플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OTP 재발급 방법도 발급 방법과 동일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해주세요!

설치할 앱 단말기 휴대폰 사양  
NH 콕뱅크(농협) 안드로이드 (갤럭시) IOS 8.0이상 앱 설치 바로가기
NH 스마트 뱅킹 (농협) 아이폰 (애플 스토어) 안드로이드 4.1.2버전 이상 앱 설치 바로가기

 

1. 스마트폰에 위의 앱을 설치를 진행해준뒤 실행해줍니다.

2. 상단 줄3개를 클릭한후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상담 줄 3개 선택
상단 줄 3개 선택

3. 나타난 상단 메뉴중 인증/보안을 선택해주세요.

인증/보안 선택 화면
인증 보안 선택하기

4. 이제 보안매체를 선택후 OTP를 눌러 보마일 OTP 발급/재발급을 눌러주세요

보안매체 모바일 OTP 발급
모바일 OTP 발급

5.발급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정보를 확인후 하단에 발급하기 선택!

발급 하기
발급하기

6.발급 방법에 대한 선택이 나타나면 비대면 발급을 클릭

비대면 발급 하기 선택
비대면 발급하기 선택

7. 본인인증 절차를 마무리 한후 자신의 신분증과 계좌를 입력하면 모바일 OTP 발급이 마무리 됩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1회 이체한도와 1일 이체한도가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만약 한도를 줄이고 싶다면 발급과정에서 이체한도를 설정하는 화면을 만날수 있기 때문에 그때 원하는 이체한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3. 유의사항

  • 모바일 OTP를 발급 받기위해서는 신분증 원본 촬영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소지한채 위의 발급 과정을 진행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신분증 촬영시 주변 배경을 어둡게 한후 촬영을 진행하는것이 인식률이 좋습니다.
  • 그리고 만약 모바일 OTP를 발급 받기전 인터넷 대출 실행을 받아야하는 경우라면 영업일 기준으로 5일이 지나야 인터넷 대출 실행이 가능하니 이점꼭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 OTP는 1인 1기기로 제한이 됩니다.
  • 모바일 OTP가 설치된 스마트폰이 해킹되지 않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휴대폰 분실시 꼭 영업점으로 연락을 취하는게 안전합니다.

오늘은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이용해야 할때 아주 유용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런 방법도 있다는것 기억하시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오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농협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 PDF 저장 증빙가능

오늘은 농협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사업을 하거나 여러 가지 금융거래를 사무업무를 보다 보면 예상치 못한 금융거래 내역 계좌이체 영수증이 필

likelihood.tistory.com

 

트레블월렛 카드 사용법 발급 방법 바로가기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시는 유명한 카드가 있죠.. 바로 지폐와 동전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현금 출금시 수수료가 무료인 트레블월렛 카드입니다. 오늘은 트레블월렛

likelihood.tistory.com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조건 신청 방법(비상금대출)

요즘같이 고금리 시대에 하루가 멀다 하고 대출금리가 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금리인하요구권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

likelihood.tistory.com

 

DSR 계산기 및 계산법 바로가기

최근 부동산 가격이 떨어진다는 뉴스 소식에 은행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하락기에 좋은 물건을 잡아두기 위한 방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은행을 방문하

likelihood.tistory.com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피해 신고 접수 지급정지 신청 방법

얼마 전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부모님께서 보이스피싱에 당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는데요.. 힘들게 고생해서 모아둔 비용을 한순간의 실수로 한 번에 잃었다는 게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시간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