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옥션 유니버스클럽 해지 방법 (지마켓 멤버십해지)

by 시간중요성 2024. 3. 27.

오랜 기간 저는 옥션, 지마켓 이용하면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유니버스 클럽도 가입하여 사용해 왔는데요. 요즘 쿠팡이 너무 핫해서 쿠팡에서 물건을 많이 주문하다 보니 점점 옥션, 지마켓 이용가 뜸해졌어요.. 그래서 오늘은 옥션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도 해지하려고 합니다.

옥션 유니버스클럽 멈버십 해지 방법

 

옥션 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해지 방법

옥션 유니버스클럽은 멤버십 제도로 예전에는 스마일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지마켓과 통합이 되면서 옥션 멤버십을 이용하면 지마켓도 함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가입과 동시에 많은 혜택을 누릴 수가 있었죠..

 

앞서 말씀드린대로 쿠팡을 주로 이용하게 되면서 이제는 옥션 유니버스클럽 멤버십을 해지해야 될 시간인 거 같아요.

 

막상 옥션 유니버스클럽을 해지하려고 하니 여러 구독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쉽게 멤버십 해지 방법 쉽게 해두지 않고 빙글빙글 돌려서 해지할 수 있게 해 두었네요..

 

그래서 조금 헤매다가 해지방법을 찾았습니다.

 

아래 과정을 따라와 주시면 옥션 유니버스클럽 해지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해지방법

1. 스마트톤에 설치된 옥션 어플을 실행해 줍니다.

멤버십 해지 옥션 어플 실행

 

2. 옥션 앱이 실행되면 상단에 있는 "MY"를 눌러주세요

 

상단 마이 아이콘 클릭
앱실행화면

 

3.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작은 글씨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 찾아서 선택하기
설정 글씨를 클릭

 

4. 유니버스 클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유니버스 클럽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니버스 클럽 해지 화면
유니버스 클럽 해지 버튼 선택

 

 5. 역시나 바로 해지가 나타나지 않고 그동안 받았던 혜택들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쭉 내려 "즉시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동안 받은 혜택들 나열된 모습아래쪽 스크롤을 내려 즉시 해지하기 선택
즉시 해지하기 선택

 

6. 이제는 모든 혜택이 사라진다고 겁을 주면서 해지를 멈추게 유도합니다. 무시하고 화면 아래쪽 "즉시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사라지는 혜택들 나열된 모습아래쪽으로 이동후 즉시 해지하기 선택
즉시해지하기 선택

 

7. 클릭하면 또다시 정말 해지하시겠어요?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을 내려 보시면 자신의 유니버스 클럽 남은 기한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정말 해지하시겠어요? 안내문구그래도 해지하실건가요? 선택
자동연장 해지하기

 

저는 올해 9월 21일까지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자동연장 해지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바로 해지를 원하신다면 또다시 아래쪽 즉시 해지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8. 이제는 정말 마지막 해지 절차인듯한 안내창이 나옵니다... 아니요, 해지 두 문구가 있지만 역시나 여기도 아니오의 색상만 더 진한색으로 잘못된 선택을 유도하는 함정이 있네요 ㅎㅎ "해지하기" 선택 후 확인!

 

마지막 해지 안내문구유니버스클럽 해지하기
해지하기 완료!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면 이제 옥션 유니버스클럽 자동결제 멤버십이 해지를 끝냈습니다.

 

저는 자동연장 해지로 아직까지 남은 기간 동안은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옥션에서 유니버스클럽 멤버십을 해지하면 지마켓도 자동으로 멤버십 혜택이 도 사라지게 됩니다.

 

너무 오랜 기간 옥션을 사용해서 그런지 해지를 하니 약간 섭섭한 마음도 들긴 하네요..

 

옥션이 그래도 예전에는 정말 많은 혜택이 있었는데 요즘은 높은 등급이라도 쿠폰 혜택이 많이 줄어 들어서 불만이 있기는 했습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옥션 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해지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멜론 정기 결재 이용권 해지 방법

멜론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카드 등록을 하여 정기 이용권으로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더 좋은 어플이나 이제 사용을 그만하고 싶을 때 매달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멜론 정기 이용권

likelihood.tistory.com

 

자취방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위약금 꼭 확인하기

이제 연말이 곧 지나고 새해가 다가오면서 새롭게 자취방을 얻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자취방을 구했지만 인터넷이 없는 상황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자취방 인터넷 가입 시 알고 있으

likelihood.tistory.com

 

리그오브레전드 롤 RP 결제취소 환불 신청하기

요즘 가장 인기가 많은 온라인 게임이 바로 리그오브레전드 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얼마나 인기가 많으면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컵이 개최될만큼 핫합니다~.. 오늘은 게임에 대한 이야기가 아

likelihood.tistory.com

 

티비수신료 해지 면제 환불 분리징수 신청방법

요즘은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지면서 TV를 시청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줄었는데요.. 집에 아예 TV를 없애는 분들도 계시죠.. 오늘은 보지도 않는데 계속 빠져나

likelihood.tistory.com

 

티빙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티빙은 넷플릭스, 디즈니와 같은 ott 서비스 플랫폼으로 드라마 다시 보기와 각종 방송 영화 티빙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대부분의 ott 플랫폼이 월간 비용이 청구되

likelihood.tistory.com

 

 

노벨피아 해지 환불 방법 바로가기

웹소설과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사이트가 바로 노벨피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벨피아는 구독 서비스로 운영이 되는 사이트이다 보니 해지방법과 환불 방법에 대해 궁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