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 사항 7가지

by 시간중요성 2023. 9. 11.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병원에서부터 여러 가지 주의사항을 듣게 되는데요.

병원에서는 정신이 없어서 어떤 내용인지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 사항 7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 주의 사항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임플란트를 많이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통 나이대가 60대 이상인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 시술 후 사후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직후 무리한 운동 금지!

무리한 운동을 하게되면 임플란트 시술부위 빠르게 아무는 것을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몸이 허약하게 될경우 임플란트 시술 부위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흡연금지

임플란트 후 흡연을 삼가하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임플란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려면 임플란트 수술 1주일~수술 후 2달 정도는 금연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담배는 우리의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인공치아가 잇몸뼈와 정상적으로 붙는 것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 사우나 목욕 금지

임플란트 수술 후 약 일주일간은 사우나나 뜨거운 온수 목욕 역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시술 부위 지혈을 방해하기 때문에 상처가 빨리 아무는 것을 방해하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미온수로 샤워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뜨거운 음식 먹지 않기

임플란트 후에는 뜨거운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환부의 혈류량을 늘려 지혈이 되어야 하는 상황인데 오히려 지혈이 되지 않게 만들고 붓기를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 침 뱉지 않기

무의식적으로 임플란트 후에 입안이 찝찝해 침을 뱉으시는 경우가 많이 계시는데요.

이는 치아를 발치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입안에 고이는 침은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침을 뱉는 순간 임플란트 시술부위가 손상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침을 삼키는 것이 더욱 안전한 방법입니다.

 

임플란트 수명 다하면

 

  • 빨대 사용금지

침 뱉지 않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음료를 먹을 때 빨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빨대를 사용하게 되면 빨아 당기는 힘 즉 압력으로 인해 상처부위에 큰 압박을 줄 수가 있어 환부가 아무는 것을 방해합니다.

 

  • 상처부위 손대지 않기

임플란트 시술 후 간혼 상처부위에 무심결에 손을 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행동은 정말 하면 안 됩니다.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관리 잘하셔서 우리의 소중한 치아를 지키시길 바라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쥐날때 대처법 아스피린 복용 푸는법 응급처지 알아보기

평상시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격한 운동을 하게 되면 다리에 근육이 올라오는 쥐를 경험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주변에는 아무도 없고 혼자 다리에 쥐가 올라가 극심한 고통을 느낀 적

likelihood.tistory.com

 

댓글